2016. 6. 26. 19: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1

 

20대 후반 경리직 1개월차입니다.

예전 회사는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던 인쇄디자인 회사인데

편집디자이너로 1년 있었습니다.

거기서 했던 업무는 디자인 업무가 강도 높은 것도 아니여서

책자 까진 아니고 팜플렛까지는 했죠.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2

 

그리고 사장님이 컴맹이시라 불러주시는거 옆에서 받아쓰기 하듯이

워드, 엑셀로 문서 만들어드리는 정도?

퇴사 직전에는 전자로 세금계산서 발행, 세무사무소에 매입매출 자료 전송,

각종 서류 보관 그리고 일단 직원이 저 밖에 없었으니 커피나 종이컵 사오는 잔심부름정도는

사장님 뿐만이 아니라 오시는 분들 95%가 아버지뻘이기 때문에 제가 했습니다.

관공서와 납품을 주로 하기 때문에 업무시간, 휴무는 모두 관공서와 동일하게
가끔 한두시간 잔업도 있었지만 거의 주5일, 공휴일 휴무 그리고 월급은 130만원 입금 받았구요
그런데 법적 문제로 연루되면서 회사가 문닫기 직전이 되면서
가끔 오셨던 거래처 손님의 권유로 퇴사 처리를 하고 이쪽으로 오게 되었죠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3

 

같은 월급에 주5일 근무, 칼퇴근

세금계산서 발행 할줄 아느냐? 책상에 서류정리가 하나도 안 되있다면서

그런거만 좀 정리하면 된다고 하시길래 평소 사무보는 업무와 비슷해서 결정을 했는데...

너무나도 체계가 안 잡혀 있습니다.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4

 

거래명세표도 불러주시면 제가 작성하긴하는데 사장님이 갑자기 불쑥 책상에 오셔서

작성파일 켜는 시간 3~4초도 못 기다리시고 갑자기 품목만 다다다다 하고 갈길 가십니다;;;

어느업체인지, 수량 다시 여쭤보러 제가 가야되는데 원래 이렇게 하는건가요?

얼마전 5월5일 어린이날 출근, 임시공휴일도 당연히 출근.. 이 날 모두 휴일근로수당 없고

원래 주 5일이니 휴무 상관없이 해야된답니다.

그래도 그나마 칼퇴와 주말은 지켜주시네요

2~3주 지나니 캐드는 할 줄 아느냐 하시길래 기초는 할줄안다고 하여 간단하게 그려드렸습니다.

캐드라고 해서 치수도 제시 안 되어있어 눈대중으로 합니다.

그래서 도면이라기 보단 그림에 가까운;;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5

 

그래도 한건에 2~3시간걸리고 일주일 한두번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괜찮다고 봅니다.

그런데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인터넷 홍보 좀 해야되겠다고 알아보라 하십니다.

네 알아봐드렸습니다.

여러 홈페이지 제작, 관리 업체 비교해가면서 나름 업체를 선정하여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금액지불방법과 호스팅 등.. 맘에 안 드시는지 다시 알아보라고 하시는데 다른 업체가 아닌,

이런거 말고 직접 만드는걸 알아보랍니다.

저는 웹디 전공도 아니고 어떻게 만듭니까...

호스팅 비용이 왜 들어가는지도 이해 못하십니다.

 
예전에 홈페이지가 있었다는데 당연히 금액을 지속적으로 지불 안 하니 없어졌겠죠
만들었는데 그게 왜 없어지냐고 다시한번 찾아보랍니다.
안되면 노력해서 되게 하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그러면 전문직종은 왜 있나요? 하루이틀만에 인터넷 검색 때려가며 할것 같으면
전공은 왜 있는거죠
너무 답답해서 미치겠습니다. 사수도 없고 사무실에 달랑 혼자,
전에 근무 하셨던분은 하루 한두시간만 진짜 간단한 업무만 보셔서 알바비 50만원 받아가셨다는데
그분한테 인수인계 1시간짜리 받을때는 계산서 발행, 영수증 챙기고, 서류 종류별로 모아두고
엑셀 자료입력. 솔직히 한시간도 안되서 인수인계 끝난 정도였는데
캐드나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사무업무가 아니라 전문업무 아닌가요?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6

 

제 책상 바로 옆에 회의 공간이 있습니다. 회의라고 하기엔 그냥 쇼파와 책상이죠

다른 업체와 협상하실 때 저는 제 업무를 하기 때문에 신경 안 씁니다.

타업체 : 경리 새로 뽑았네? 그래 자네는 좀 회사를 체계적으로 정리 해야되. 내가 다 불안해

사장 : 글쓴이야 들었지? 응?

20년 가까이 운영하시면서 한달도 안된 직원한테 떠넘기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그 타업체 관계자님이 사장님과 협상하다가

갑자기 저보고 협상내용 들었으니 증인해야되 라고 명령 하시고 갑니다.

 

경리일에 캐드, 홈페이지 제작도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7

 

경리가 협상이나 계약 내용까지 다 알아야 하나요?

진짜 예전 회사에서 지금도 가끔 찾아서 왔다갔다하며 업무 보기 때문에 가뜩이나 심란한데

경리 업무 범위가 이래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예전 회사가 문제만 없었더라면 결혼 하고서라도 계속 다닐려고 했는데 에휴..

결혼할 나이에 여기서도 그만두면 다른데 취직하기도 힘들고;;;

 

Posted by 파워블